우리의 스토리

언론 보도 기사

김포새일센터 「코딩&창직 융합강사 양성과정」 일자리협력망 회의 개최

김포시(시장 김병수)는 지난 26일 도 특화 직업교육훈련과정인 「코딩&창직 융합강사 양성과정」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.

「코딩&창직 융합강사 양성과정」은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들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 코딩 및 융합 분야로의 재취업을 위해 진행된 교육과정으로 지난 4월 18일에 개강하여 총 56일간, 224시간으로 진행됐으며 총 1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. 또한 융합 강사 분야의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진로지도로 활용할 수 있는 창직 강의 및 모의수업과 발표 실습 교육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코딩 융합 강사 인력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.

이번 일자리협력망 회의는 훈련생들의 효과적인 취업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다인교육, 메인콘텐츠, 이지코딩 등 관련 업체 관계자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회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“강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훈련생들이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자세로 끊임없이 기회가 있을 때마다 다양한 보조강사나 주강사 경험으로 역량을 갖추어야 하며, 이러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
한편, 김포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교육 훈련 외에도 취업상담, 동행면접, 새일 인턴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☎031)996~7607~7611로 문의할 수 있다.

기사 바로가기

김포새일센터 「코딩&창직 융합강사 양성과정」 수료식 개최

김포시(시장 김병수)는 지난 8일(금) 교육 강사 및 교육훈련생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「코딩&창직 융합강사 양성과정」 수료식을 개최했다.

「코딩&창직 융합강사 양성과정」은 2018년도부터 진행해 온 4차 산업 대비 직업교육훈련으로써 관련 분야의 강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 구직자들을 위해 개설됐으며 창직 및 창업 진로지도, 소프트웨어코딩, 드론 등의 융합메이커 교구 교육을 통해 강의 실무에 적합한 교육생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.

이번 과정의 수료생들은 창직 진로 지도사 1급, 소프트웨어코딩지도사, 코딩 드론 교육지도사, COS(coding specialist) 등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, 김포새일센터의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동아리로 활동하면서 역량을 강화하여 강사 취업에 도전할 예정이다. 또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지역 내 관련 기업체 간의 지속적인 네트워킹과 간담회를 통해 적극적인 구인·구직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.

한편, 김포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직업교육 훈련 외에도 취업 상담, 동행 면접, 새일 인턴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☎031)996~7607~7611로 문의할 수 있다.

기사 바로가기

원데이 KIDS 코딩 클래스

[YES24] 작가:전현희 소개